>  공모전 담당자 인터뷰
옥외광고 홍보콘텐츠 공모전
2020년 7월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가 옥외광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옥외광고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옥외광고 인식 제고 및 불법 광고 개선’을 주제로 한 홍보 콘텐츠로, 공모 분야는 영상, 인쇄, 디지털 옥외광고 3가지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는 9월 18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oohcontest.co.kr)를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총 19점을 시상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98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당자 Interview 한국옥외광고센터 산업진흥실 방우영 수석차장

공모전 개최 취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옥외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와 불법 광고 개선 등을 위해 국민 참여형으로 ‘옥외광고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본 공모전을 통해 옥외광고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 관련 산업 진흥 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작품에 사용되는 음원, 사진, 이미지, 글 등 모든 콘텐츠는 본인이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타인이 만든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 저작권자에게 저작권을 양도받거나, 사용승인(한국지방재정공제회 사용승인 포함)을 받았을 때 활용 가능합니다. 또 저작권 양도 혹은 사용 승인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작품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주제 적합성, 창의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작품을 선정합니다. 누구나 쉽고 흥미 있게 볼 수 있고, 공감대를 형성한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어떻게 활용하실 계획인가요?
수상작은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옥외광고 엑스포에 전시되고, 2021년도에 한국옥외광고센터에서 제작하는 공익광고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 SNS 등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본 공모전의 주제를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평소 걸어 다니면서 마주치는 옥외광고, 일상에 숨어 있던 옥외광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모두가 공감하고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을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최사 소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옥외광고의 획기적 개선 및 관련 산업의 육성·발전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습니다. 광고물 정비, 국제행사 등의 재원 마련을 위한 옥외광고사업, 간판개선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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