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 담당자 인터뷰
제19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
2021년 5월 7일

제19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

김해시가 살고 싶은 도시공간을 발굴하고자 ‘제19회 김해시 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동김해IC 만남의 광장 조성, 진영 폐선철로 그린라인 네트워크 조성사업, 국립김해박물관 경관 개선사업, Let’s Play with 김해 컬러&패턴, 공공디자인 자유주제 중 택하면 된다. 도시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작품 접수는 8월 17일부터 8월 20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1부, 출품보고서 1부, 작품 패널 파일과 함께 이메일(ssj05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은 총 1,8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받는다. 이 외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www.gimhae.go.kr)의 도시디자인과 자료실 탭 내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담당자 Interview 김해시청 도시디자인과 디자인정책팀 심수진 주무관

공모전 개최 취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해시에서 살고 싶은 도시공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시디자인 분야의 인재 육성과 시민 인식 강화를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공모전의 주제로 선정된 동김해IC 만남의 광장, 진영 폐선철로, 국립김해박물관은 시에서 사업 계획을 수립한 곳으로, 수상작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적용하고자 사업 계획성이 있는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그래서 주제 장소에 직접 방문하신다면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김해 색과 김해 도시패턴을 활용한 주제의 경우, 시에서 제공한 도시색채 활용가이드라인 보고서를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공모전 준비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요?
모든 디자인에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주시고, 지정 서식과 제출 내용에 맞춰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품 심사 기준은 무엇인가요?
심사 시 실현가능성과 실용성, 장소성을 고려한 작품이면 가점을 받습니다.

어떤 작품이 접수되길 바라나요?
김해는 금관가야의 시조이자, ‘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법정지정 문화도시’라는 슬로건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인증을 받은 안전도시, 슬로시티, 건강도시 등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해의 다양한 비전을 담는 작품이 많이 접수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공모전에는 어떤 작품이 수상했나요?
김해시 홈페이지-분야포털-도시/건설-김해시-도시경관-도시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을 보시면 지난 공모전 수상작을 볼 수 있습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가요?
접수된 모든 작품은 작품집으로 제작돼 전국 도시디자인 관련 대학과 센터에 배부하고, 수상작은 시청 내에서 전시 할 예정입니다. 수상작 중 실제 사업에 적용이 가능하면, 창작자의 동의를 얻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최사 소개
김해시는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시민 행복 도시‘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김해시청 도시디자인과에서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도시경관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 위원회 운영,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원형 기자
추천기사
(주)인투인미디어 | 대표자 : 문기숙 | E-mail : campl@intoinmedia.com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26 1203호 | TEL. : 02-2233-4015 / 070-4352-0423 | FAX : 02-2233-3925
사업자등록번호 : 201-86-21825 | 직업정보제공 사업신고번호 : J1204220140006
COPYRIGHT(c) 2020 CAMPUS PLU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