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도전기
바디프로필 A to Z
2021년 3월 2일
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버킷리스트로 바디프로필을 꿈꿀 거야. 원래부터 몸이 좋은 사람만 할 수 있는 거 아니냐고? 아니! 평범한 대학생인 나도 바디프로필에 도전했는걸. 생생한 후기가 담긴 내 도전기를 보고 잠시나마 용기를 얻어 봐.

프롤로그
작년 8월부터 운동 프로젝트 단체인 ‘슬릭프로젝트’에 등록해 운동하게 됐어. 때마침 일 년에 한 번 진행하는 바디프로필반 이벤트가 있었거든. 전 지점 체지방 점수 상위 36등 안에 들면 금전적 혜택을 받을 수 있었어. 운동 관리부터 식단, 촬영비까지 지원해준다니 동기부여에 효과적이더라. 늘 작심삼일에 그쳤던 아가리 다이어터는 이제 쎄굿바~


금경’s 바디프로필 기록 노트

준비 기간 2020년 10월 11일~2020년 12월 26일(약 3개월)
목표 근육량 유지, 체지방률 6%까지 낮추기


식단관리
- 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끼니는 여러 번 나눠 먹기
- 같은 탄수화물이라도 최대한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 섭취
ex. 바나나 대신 고구마
- 식사할 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곁들이기
- 식단 관리 앱 ‘팻시크릿’으로 칼로리 섭취량 체크
TIP 외식 땐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도록 서브웨이 이용


운동
- 가슴 삼두, 등 이두, 하체로 3분할 운동, 복근과 유산소 운동은 매일 실시
- 월~토: 복근 운동 15분, 유산소 운동 40분, 웨이트 운동 1시간 10분
일: 트레이너에게 PT를 받으며 정확한 자세 배우기
- 코로나19로 헬스장이 문을 닫으면서 홈트로 전환 실내 사이클과 무게 조절 덤벨을 구매한 후 상체 위주의 웨이트 운동과 고강도 인터벌 유산소 운동
- 집에서 혼자 운동하기 힘들 땐 유튜브를 보며 고강도 전신 타바타 운동
TIP 촬영 날이 다가올수록 웨이트 운동은 저중량 고반복


바디프로필
- 워너비 바디프로필 사진을 많이 참고할수록 좋은 자극이 되고,
실제 촬영 시 포즈를 잡는 데 큰 도움이 됨
- 바디프로필 촬영에 앞서 자신에게 어울릴법한 태닝 색 가늠 해보기
- 바디 오일, 바셀린을 복근에 바르면 복근이 더 선명해짐
TIP 바디프로필 촬영 시 바디 오일 닦을 수건, 이온 음료, 사탕, 양갱 등 준비


비용

슬릭프로젝트 바디프로필반 이벤트
3개월에 40만 원(헬스장 비용 포함)

운동 기구
7만 원(실내 사이클, 무게 조절 덤벨 등)

바디프로필 촬영
이벤트 지원으로 20만 원(보통 한 콘셉트 당 20만 원, 헤어·메이크업 5만 원 별도)

의상
20만 원
(에잇세컨즈 셋업 수트, 와이드 팬츠, 수선비)

태닝
7만 원

총 94만 원


Before/After
키 : 172cm
몸무게 : 66kg -> 58kg
체지방률 : 14.5% -> 6~7%


에필로그
늘 비슷한 음식을 적게 먹고, 하기 싫은 운동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극강의 자기관리가 필요한 도전이야. 그래도 운동한 만큼 몸이 좋아지니까, 노력에 대한 보상이 주어져서 그 성취감이 정말 좋았어. 무엇보다 자신에 대한 신뢰감이 생겨서 좋았고, 앞으로 다른 목표들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늘었어. 만약 바디프로필에 관심 있다면 주저 말고 도전해봐!

#김금경 학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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