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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과 소통으로 세상을 밝히는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
2020년 12월 9일
전기(電氣)로 국민들의 삶을 지켜온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는 깨끗한 전기를 더 많이 만들어 우리의 안전과 환경을 지키고, 전기사용을 더 쉽고 편리하게 바꿔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한전의 노력을 모든 국민이 알 수 있도록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가 소통의 창구로 나섰다. 지난 9월 개최된 비대면 발대식 현장, 8기 서포터즈가 제작한 한전 관련 온라인 콘텐츠,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한다.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최초
온라인 비대면 발대식 개최

지난 9월 25일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는 한전아트센터에서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는 한전의 ‘대국민 쌍방향 소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8년째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는 수도권 2개 권역, 충청권, 호남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 등 전국 6개 권역에서 총 32팀 98명의 인원으로 선발되었고,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 대표 2인을 제외한 인원은 온라인 화상으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위촉장 수여, 한전 영업본부장과의 랜토링(LAN+Mentoring) 공감 대화, 팀 빌딩, 퀴즈 등의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자리를 함께한 최영성 한전 영업본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2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98명의 대학생들이 3개월 동안 우리나라 전력산업과 한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민과 소통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신한 감각으로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는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 맞춰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비대면 활동에 주력했다. 10월, 11월 두 달간 개인 미션으로 한전 인지도 조사, 팀 미션으로 한전과 연관된 콘텐츠 제작, 연합 미션으로 한전 사업소·전력 설비 및 인근 명소를 소개하는 랜선 투어가 주어졌다. 그렇다면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가 제작한 콘텐츠 중 SNS상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호응이 높았던 콘텐츠는 무엇일까? 먼저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 전체가 '한전 인지도 조사' 결과를 영상으로 제작해 일반 시민이 생각하는 한전의 이미지를 살펴볼 수 있었다. 서포터즈 전원이 참여해 의미가 깊었다. 호남권 ‘에너지캬라멜’팀은 한전 고객센터 광주전남지사를 방문해 한전 고객센터의 업무, 코로나19 이후 고객센터의 변화 등 현장의 소리를 인터뷰 영상으로 담았다. 충청권 'HZ98.0'팀은 전기요금 산정법에 대한 카드뉴스를 제작했다. 전기요금 체계를 기본요금, 전력량요금, 필수사용공제 등의 항목으로 나누어 알기 쉽게 설명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 수도권B ‘수풀’팀이 웹 지도의 로드맵 기능을 활용해 한전 태백지사를 찾아간다는 재치 있는 콘셉트로 영상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웃과의 나눔 실천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개인, 팀, 연합 미션 외에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 권역 미션으로 주어졌다. 이에 따라 10월 한 달간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가 전하는 나눔 이야기’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권역별로 진행된 본 사회공헌 활동에서 수도권A는 소상공인에게 한전 키트 전달을, 수도권B는 독거어르신에게 대학생들이 직접 뜬 목도리를 선물했다. 호남권은 광주 희망야학에서, 대구경북권과 충청권은 각각 지역아동센터에서 전기안전 교육 실시, 물품 전달 등을 진행했다. 한편, 한전 대학생 서포터즈 8기는 남은 한 달간 한전의 고객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인터뷰를 진행해 전력 사업과 관련한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듣는 등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8기 전체
‘한전 서포터즈 8기, 시민을 만나다!’




▲ 호남권 ‘에너지캬라멜’팀
‘하나둘셋! 한전 고객센터를 파헤치다??’




▲ 충청권 ‘HZ98.0’팀
‘전기요금, 과연 어떻게 산정되는 것일까?’




▲ 수도권B ‘수풀’팀
‘서울에서 태백까지 8분만에?! 한전 태백지사 찾아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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