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모전 담당자 인터뷰
교정본부 호송차량 랩핑 디자인 공모전
2020년 9월 4일
교정본부 호송차량 랩핑 디자인 공모전
법무부 교정본부가 제75주년 교정의 날을 기념해 전국 교정시설의 ‘호송차량 랩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수용자의 교정교화와 재범방지를 통해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희망의 교정’으로 슬로건인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갑니다, 대한민국 교정’과 부합하는 랩핑 디자인이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응모자는 9월 25일 오후 5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교정본부공모전.com)를 통해 규격에 맞는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2명)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은 총 75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담당자 Interview  법무부 교정기획과 윤종웅 교위
공모전 개최 취지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법무부 교정본부는 열린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매년 교정의 날을 기념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교정행정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국민이 생각하는 교정행정의 가치, 이미지 등을 전국 교정기관의 호송차량 디자인에 반영하는 ‘호송차량 랩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해주세요.
공모전 홈페이지의 자료실에 교정행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홍보 브로슈어 파일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교정의 역사, 연혁, 관리, 교육 등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작품이 접수되길 바라나요?
교정은 전국 교도소에서 교정직 공무원들이 수용자의 잘못된 품성이나 행동을 바로잡아 재범을 방지하고, 더욱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국가 행정입니다. 어둡고 딱딱한 분위기보다 밝고 희망찬 느낌을 담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갑니다, 대한민국 교정’이라는 슬로건의 의미와 부합했으면 좋겠습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가요?
전국 교정기관이 운용하는 호송차량 250여 대의 측면과 후면 랩핑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지난 공모전에는 어떤 작품이 수상했나요?
지난해에는 법무부 교정본부의 신규 캐릭터 ‘보라미’와 ‘보드미’를 활용한 웹툰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공모전의 취지에 잘 부합하고 작품성과 독창성이 뛰어난 작품이 수상했습니다.

열정 가득한 도전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교정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전국 교정기관의 호송차량에 랩핑된 자신의 작품을 떠올리며 여러분만의 멋진 랩핑 디자인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주최사 소개
재범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법무부 교정본부 소속 1만 6천여 명의 교정공무원들이 전국의 교도소와 구치소에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교정본부의 힘찬 행보에 국민 여러분도 관심과 성원으로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추천기사
(주)인투인미디어 | 대표자 : 문기숙 | E-mail : campl@intoinmedia.com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 21길 26 1203호 | TEL. : 02-2233-4015 / 070-4352-0423 | FAX : 02-2233-3925
사업자등록번호 : 201-86-21825 | 직업정보제공 사업신고번호 : J1204220140006
COPYRIGHT(c) 2020 CAMPUS PLUS ALL RIGHTS RESERVED